기사

죽여붕어찜 등 화천 ‘약선요리’ 교육 큰 인기

은쉬리 2012. 6. 8. 08:45

자연재료 이용한 오방죽, 죽여붕어찜, 녹차화전 등 30여종의 약선요리 만드는 실기교육 실시해

 

▲약선요리방 교육(사진=화천군청 제공)

 

강원 화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약선요리방 교육이 교육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8일 화천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실습실에서는 지난 4일부터 오는 7월 16일까지 주2회씩 생활개선회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전통음식의 우수성과 농업 및 농촌의 가치를 이해하고 전통식문화 계승을 위한 약선요리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화천군은 약선음식 개발 및 보급을 위해 EPS 평생교육원 김민서 원장을 초빙, 이론교육과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자연재료 등을 이용한 오방죽, 죽여붕어찜, 녹차화전 등 30여종의 약선요리를 만드는 실기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

 

이를 통해 군은 웰빙시대에 각광받고 있는 음식별 스토리를 만들어 보고 고유의 전통적인 맛을 내는 음식개발을 시도할 계획이다.

 

화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에서 자생하는 각종 식물을 이용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푸드(healing Food)를 개발·보급함으로서 화천을 약선음식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옥 생활개선화천군연합회장은 “우리가 생산하는 각종 농산물에 대한 영양가 및 효능에 대해 알고 요리를 배우기 때문에 가족의 건강 뿐 아니라 화천을 대표할 수 있는 힐링푸드를 개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권혁경 기자>

 

SNS국민기자단

http://www.snsreporter.co.kr/sub_read.html?uid=691§ion=sc4§ion2=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