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평창군 고객만족 선진기관 도약 CS역량 강화

은쉬리 2012. 8. 2. 17:40

▲하늘에서 본 평창읍 모습(사진=평창군청 제공)

 

강원 평창군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지원과 고객 지향적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구체적인 고객만족 로드맵을 정립하고 실행하는 대대적인 민원행정 체질 개선에 나섰다.

 

2일 군에 따르면 로드맵은 총 3단계의 과정으로 이뤄지는데, 1단계는 군민 행복을 위한 CS행정체계를 정립해 군민의 실질적 체감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2단계로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연계해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외부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며, 3단계로 전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올림픽 개최도시의 성숙한 국민의식을 보여준다는 복안이다.

 

실질적인 CS행정 전략수립과 실행력 강화를 위해 교육과 경영컨설팅은 행정안전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CS행정 컨설팅 경험이 다양한 국내 최고의 종합경영컨설팅 기관인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맡는다.

 

한상록 KMAC CS경영본부장은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CS행정 프로젝트 수행경험을 토대로 평창군의 지속가능한 CS향상 종합 운영체계를 수립할 것”이라 말했다.

 

KMAC는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슬로건, CS행정비전, CS행정전략 및 세부과제를 수립하고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민원 서비스 수준 점검 및 실행 과제에 대한 개선활동을 하게 된다.

 

이석래 평창군수는 “이번 노력을 통해 최고 수준의 CS행정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개최지원과 국내․외적으로 다시 찾고 싶은 평창의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켜 HAPPY700평창 브랜드 가치를 향상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권혁경 기동취재부장>

 

환경경찰신문

http://www.environnews.co.kr/ylife/ynews_view.php?code=LF03&pid=3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