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사

금호렌터카(주) 춘천지점 사랑나눔 실천

은쉬리 2006. 6. 28. 19:10

 

강원도장애인복지관 서광석 관장이 금호렌터카(주) 춘천지점 최승철 지점장에게 사랑나눔 실천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금호렌터카 춘천지점 ‘사랑나눔’ 2006-06-28 16:12
지속적인 사회 봉사활동 실천

 

금호렌터카(주) 춘천지점이 거동불편자 등을 대상으로 사랑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 주위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서광석)은 27일 지속적인 후원과 자원봉사를 해주고 있는 금호렌터카(주) 춘천지점(지점장 최승철)에 감사패를 전달, 감사의 뜻을 전했다.

 

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 따르면 금호렌터카(주) 춘천지점은 연말연시나 명절 등 특정기일에 생색내기식 일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사회경험과 건강한 삶에 대한 인식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등 바람직한 사회공헌 문화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금호렌터카(주) 춘천지점은 회사차원에서 후원금, 후원물품 등 경제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일반직원들은 복지관 프로그램 지원과 행사활동 참가, 재가장애인 가정방문 등 노력봉사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직원들은 매월 재가장애인 및 독거노인 집 등을 방문해 반찬전달과 청소 등의 봉사활동은 물론 대화의 시간을 갖고 소외감을 느끼는 장애인과 독거노인들의 마음을 다소나마 달래주는 참다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주간보호소를 방문, 아이들을 위해 갖가지 모양의 풍선도 만들어 주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는 등 사랑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밖에 회사차원에서 아이들이 탑승하는 차량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차량점검과 소모품교환도 해주고 있다.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서광석 관장은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가족처럼 봉사하는 단체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 안타까울 뿐”이라며 “장애인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참다운 봉사활동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나눔은 존경받는 기업의 필수조건“이라며 ”금호렌터카(주) 춘천지점과 더불어 건전한 기업의 사회공헌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승철 금호렌터카(주) 춘천지점장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로 사랑나눔 봉사활동이 원활히 지속되고 있다”며 “힘든 여건 속에서도 아무런 불평불만 없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직원들이 고마울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여건이 되는 대로 목욕봉사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 방법을 모색, 봉사활동 범위를 넓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춘천=권혁경 기자> 
 
환경시사일보(http://www.hkilbo.com/news_view.html?id=64053&title=지방뉴스&sort=lo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