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강원환경대상 수상후보자 공모

은쉬리 2010. 3. 15. 17:07

 

▲제11회 강원환경대상 시상식에서 김진선 강원도지사가 수상자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도는 청정 강원환경을 보전하는데 기여한 강원환경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

 

강원환경대상은 도와 강원일보사, KBS춘천방송총국이 청정 강원환경을 가치 있는 미래자원으로 인식하고 보전하는데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로 13회째를 맞고 있다.

 

공모대상은 평소 강원환경보전 및 환경행정 발전을 위해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 기업체, 마을, 학교, 공공기관, 군부대 등이다.

 

공모부문은 학술연구 및 기술개발, 환경보호운동, 환경보전 생활실천, 환경교육 및 홍보활동분야 등 4개 부문이다.

 

후보자 접수는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및 시·도 단위 기관·단체장과 군단급 이상 부대장의 추천으로 다음 달 9일까지 도청 환경정책과(☎033-249-2581) 또는 시·군 환경부서에서 접수 받는다 .

 

도는 홈페이지를 통한 공적사실 공개검증 및 환경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단체)과 부문상 4명(단체)을 각각 선정할 예정이다.

 

강원환경대상은 지난해까지 12회에 걸쳐 대상 8명, 부문상 46명, 특별상과 공로상 각 2명, 환경가족상 19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오는 6월 세계환경의 날 전․후 ‘제13회 강원환경대상’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홍용기 기자>

 

http://www.hksn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8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