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모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협약

은쉬리 2008. 3. 28. 11:23

 

공모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협약

강원도, 10개 사업 100여개 일자리 창출

 

‘강원도 공모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사업’ 100개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이 체결됐다.

 

강원도는 27일 ‘강원도 공모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사업’이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군 및 사업수행기관 간에 협약 및 지원약정을 체결했다.

 

강원도 공모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사업은 5억1천만원을 투자해 시·군으로부터 사회서비스 일자리 아이템을 발굴해 인건비(1인당 85만원 정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도는 지난달 말까지 11개 시·군에서 총 31개 사업을 신청 받아 사전검토 회의와 ‘강원도 고용실무 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근 8개 시·군에 10개 사업을 최종 선정, 1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도에 따르면 각종 사회서비스 일자리는 ‘비시장성’을 특징으로 하면서 동시에 정부의 정책적 결단과 적정수준의 개입이 필요한 사업이다.

 

특히 국내 사회서비스 부문의 고용 비중은 선진국에 비해 아직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간과 공공, 다양한 비영리 민간단체 등과의 다각적인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도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공모형’ 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고 소관 시·군 및 해당 비영리단체 간 상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면서 도내 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맞춤의 틈새 복지수요를 충족하면서 동시에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내외방송

http://www.naetv.com/detail.php?number=3010&thread=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