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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시각에서!”

은쉬리 2008. 3. 21. 15:11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시각에서!”

동해해경,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운영

 

동해해양경찰서는 민원 수요에 적극 대처하고 민원 처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시행한다.

 

21일 동해해경에 따르면 신속·정확한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투명한 민원행정을 정착시켜 국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기 위함이라고 운영취지를 밝혔다.

 

이를 위해 ▲One Stop Service 제도 ▲고객과 함께하는 ‘해피콜 제도’운영 ▲민원사전 예고제 실시 ▲민원상담 예약제 실시 ▲Green·Yellow 카드제 운영 ▲3-S운동(Standing, Smile, Speed) 등을 실시한다.

 

또 매월 민원 서비스 분야에 대해 종합적인 만족도 측정 및 현장에서 이뤄지는 전반적인 서비스 체계를 분석, 개선하고 외부강사를 초빙 친절교육을 실시해 친절 마인드를 함양시킬 방침이다.

 

오호환 청문감사계장은 “올해 수요자 중심의 대국민 토탈 행정 서비스를 구축해 민원인이 최상의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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