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아시아 실내 조정대회 개최

은쉬리 2008. 2. 18. 19:56

화천, 아시아 실내 조정대회 개최

5개국 100여명 참가 예상

 

카누 및 조정 등 수상스포츠 메카로 자리 잡고 있는 화천에서 아시아 실내 조정선수권대회가 개최된다.

 

18일 군에 따르면 제7회 전국실내조정선수권대회 겸 제8회 아시아실내조정대회가 오는 24, 25일 화천중고체육관(용화관)에서 중국을 비롯한 일본, 필리핀 등 5개국 1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조정연맹 주최로 화천군 및 대한조정 협회 주관으로 열리며 경기종목은 남여 1, 2인승을 비롯한 경량 1, 2인승, 4인승 등 10개 종목이다.

 

경기방식은 8명이 한조를 이루어 10분 간격으로 진행된다.

 

개인전은 개인당 1회의 레이스에 참가해 종목당 상위 기록자 순으로 결정하고, 단체전은 그룹 릴레이 방식으로 우승팀을 결정한다.

 

이에 따라 화천군은 아시아 실내조정선수권대회 유치를 통해 조정 등 수상 스포츠의 메카로서의 화천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유속이 적고 주변 경관이 뛰어난 점 등 최적의 훈련 여건을 홍보할 예정이다.

 

화천군 관계자는 “실내조정은 국내에서는 생소한 스포츠 종목이나 점차 겨울철 실내 대표 스포츠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 많은 아시아 조정국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내외방송

http://www.naetv.com/detail.php?number=1721&thread=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