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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시, 창의적 민원제도 활성 총력

은쉬리 2013. 2. 22. 20:22

신속정확친절한 민원행정 구현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참고 자료)

 

강원 태백시가 올해 신속한 민원처리와 주민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민원제도 활성화를 통해 시민 중심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와 민원불만 선제적 관리 및 민원인 권익보호, 창의적 민원제도 개선 및 민원시책 추진, 민원봉사행정 체계 구축, 온라인 민원 서비스 활성화 5개 분야 별로 민원처리 마일리제, 반복다수 민원관리 강화, 사전심사 청구제, 민원후견인제 등을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을 위한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지난해 민원처리 사무기간 단축율 55.6%로 강원도내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시는 올해도 6일 이상 모든 민원사무 약 172종 가량을 대상으로 단축율 56%를 목표로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는 온라인 민원행정 민원24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것이라며 특히 거동 불편인 민원서류 무료 배달제, 사전예약을 통한 일과 외 민원실 운영, 여권택배제 등 다양한 민원시책을 개발,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권혁경 기자>

 

SNS국민기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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