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청대산에서 산림욕 즐기세요”

은쉬리 2011. 5. 11. 10:44

 

▲속초 청대산 산림욕장 모습(사진=속초시청 제공)

 

속초시, 청대산 산림욕장 정비 실시

 

강원 속초시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지역의 대표적 등산로인 청대산 산림욕장 정비를 실시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청대산 산림욕장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 안전을 위해 산림바이오 인력 60여 명을 투입해 등산로 2.5km 구간과 배수로 20개소를 이번 달 말일까지 정비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008년 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팔각정자, 전망대, 산책로, 지압보도, 산림욕대 등 편의시설과 무릎 펴기, 윗몸일으키기, 온몸 펴기 등 체력단련시설을 설치해 시민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청대산 정상에 설치된 전망대에서 바라본 시가지 전경과 탁 트인 동해바다의 모습은 환상적이란 찬사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04년 산불로 인해 180ha의 피해를 입은 청대산을 생태 환경적으로 복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조림사업을 실시, 예전의 모습을 많이 회복하면서 이제는 시민뿐만이 아니라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산림욕이 몸에 좋은 것은 나무가 뿜어내는 피톤치드라는 신비의 물질 때문으로 이 피톤치드는 인체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몸을 해치는 나쁜 균들을 말끔히 없애줄 뿐만 아니라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청대산은 1시간 10분여 정도의 가벼운 등산코스”라며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등산과 함께 산림욕을 즐김으로서 건강한 몸과 마음의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사 기동취재부 권혁경 기자

 

http://www.environnews.co.kr/ylife/ynews_view.php?code=LF04&pid=1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