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홍천군 민원친절상 선정 표창

은쉬리 2008. 2. 29. 21:29

홍천군 민원친절상 선정 표창

신뢰받는 공직자상 정립 기여

 

홍천군은 민원인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신속 공정한 민원처리로 민원인들로부터 신뢰받는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29일 군에 따르면 시상은 군수산하 전공무원을 대상으로 연중 실시하며, 2건 이상의 친절카드 및 전화, 인터넷, 편지 등 민원인의 추천에 의해 선정, 분기별로 표창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군은 군청 및 읍·면에 비치된 추천서 또는 친절평가 카드를 3회이상 받은 자, 군 홈페이지에 추천 받은 자, 언론매체에 보도된 자, 민원인으로부터 감사편지를 받은 자 등을 대상으로 인원에 관계없이 선정할 계획이다.

 

그러나 정부포상 기준에 결격사유가 있거나 사회로부터 품위손상 등 지탄을 받은 자는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해 민원친절공무원 58명을 추천받아 10명을 표창하는 등 지난 1997년부터 현재까지 378명의 친절공무원을 추천받아 총 84명의 직원을 표창한 바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민원친절공무원 선정 표창은 공무원의 사기가 높아져 보다 질 좋은 고객서비스 제공은 물론 신속, 정확, 공정한 민원처리로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상 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외방송

http://www.naetv.com/detail.php?number=2051&thread=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