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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시 올해 생활민원 적극 해소

은쉬리 2013. 1. 23. 17:54

 

강원 태백시 생활민원센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직원이 주민 생활민원인 가로보안등 제어함을 정비하고 있다.(사진=태백시청 제공)

 

 

강원 태백시가 올해 생활민원센터 운영을 통해 시민의 손과 발이 돼 생활민원 해소에 앞장선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의 생활편의와 안전을 위해 생활민원처리 소규모숙원사업 등 26천만 원, 저소득층 집수리지원 8세대 1200만원, 가로(보안)등 신설 40곳과 유지관리 등 337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특히 5명의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전용차량 1대를 이용해 생활민원 현장에 바로바로 출동, 신속한 민원 해결로 주민편의를 도모할 방침이다.

 

또 도시 곳곳을 순찰하며 소규모 차보도 정비로 보행과 차량통행에 안전을 기하고 불량광고물과 방치된 생활쓰레기 수거 등 도시미관 관련 생활민원도 처리한다.

 

생활민원센터는 지난해 생활민원기동처리반활동으로 차보도 정비 953, 하수도 정비 18, 불량광고물 정비 96, 기타 14건 가로보안등 수리 713건 등 총 1,794건과 8500만원을 투입해 생활민원 소규모사업 53(172개소)을 정비했다.

 

또한 저소득층 집수리 지원 9세대 1300만원, 가로(보안)등 관리 신설 546700만원, 유지보수 1,20028천만원, 가로등 제어시스템 321천만원 등 총 3개 사업에 35700만원을 투입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올해도 생활민원센터는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을 주축으로 발로 뛰는 현장 활동을 통해 시민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으면 언제든지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을 불러 달라고 당부했다.

<권혁경 기자>

 

SNS국민기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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