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용(龍), 잠에서 깨어나다!’...태백 구문소 마을 축제

은쉬리 2012. 7. 24. 11:14

강원 태백시 구문소 축제위원회(위원장 이창식)는 오는 28~29일 태백시 동점동 고생대자연사박물관 주차장 일대에서 구문소 첫 번째 이야기 ‘2012 용(龍), 잠에서 깨어나다!’라는 주제로 마을 축제를 연다.

 

이번 마을축제는 구문소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아래 전통과 문화가 있는 살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고 문화향수 기회를 확산시켜 지역 정주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행사는 첫날인 28일 ‘용(龍) 잠에서 깨우기’ 행사를 시작으로 체험마당, 판매마당, 공연마당, 어울림 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체험마당에서는 달구지 트레킹, 자전거 트레킹, 용계란·용부채·용쿠키 제작, 용 골든벨, 용퍼즐게임 행사가 열리며 판매마당에서는 감자, 산나물. 배추 등 지역농특산물 판매와 태백한우(마카하누 불고기) 시식행사가 열린다.

 

또 공연마당에서는 사시랭이 공연, 갈풀썰이 공연, 농악한마당(지신밟기), 오카리나 바이올린 연주, 통기타 공연 등이, 어울림 마당에서는 박물관 및 지질 탐방, 마을옛사진 전시, 아나바다 장터, 먹거리 장터, 환경영화관람, 용궁 연극 시연 등의 행사가 개최된다.

 

이창식 구문소 축제위원회 위원장은 “구문소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한 축제가 시와 기업의 참여확대로 특화된 마을축제로 발전하고 있다”며 “태백을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확산, 정착시켜 나갈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권혁경 기자>

 

SNS국민기자단

http://www.snsreporter.co.kr/sub_read.html?uid=1041§ion=sc4§ion2=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