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강원바이오·메디컬펀드’ 운영회사 선정

은쉬리 2008. 2. 10. 22:53

‘강원바이오·메디컬펀드’ 운영회사 선정

(주)이앤네트웍스벤처투자 회사

 

‘강원바이오・메디컬펀드’를 운영할 창업투자회사가 선정됐다.

 

강원도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전문펀드 조성과 관련해 (주)이앤네트웍스벤처투자 사가 업무집행조합원으로 선정됐다.

 

5일 도에 따르면 도내 전략산업인 의료기기와 바이오 분야의 벤처기업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을 육성하고자 150억원 규모의 전문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가칭 ‘강원바이오・메디컬펀드’는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에 의한 투자조합을 결성해 운영하게 된다.

 

이를 위해 도는 투자조합 결성과 펀드 운영 및 투자기업 유치 등의 업무를 담당할 창업투자회사를 공개 모집을 거쳐 지난 1일 ‘(주)이앤네트웍스벤처투자’ 사를 업무집행조합원으로 최종 선정했다.

 

(주)이앤네트웍스벤처투자사는 바이오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투자심사전문가)을 확보하고 있으며, 신생 창투사인 관계로 강원도 펀드에 매진할 것으로 도는 내다봤다.

 

특히 대주주가 바이오분야의 우량기업인 (주)이지바이오시스템이여서 도내 기업유치 등을 통한 지역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이지바이오시스템은 주요 계열사가 도드람, 부국사료 등 축산분야의 중견기업들이며, 바이오·생명공학 연구개발(R&D) 기업들에도 많은 지분을 갖고 있어 조성중인 펀드의 투자조합원 모집 및 바이오 분야의 우량기업의 도내 유치 등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도는 업무집행조합원이 선정됨에 따라 다음달까지 일반조합원 모집을 마치고, 한국모태펀드 출자금 운용계획을 제출해 사업계획을 확정한 후 오는 7월경에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내외방송

http://www.naetv.com/detail.php?number=1452&thread=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