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직원들이 봄정기 세일을 맞아 중국, 일본 관광객들을 환영하는 세일 안내문을 부착하고 있다.(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최근 중국인 관광객들이 국내 백화점에서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봄세일 중인 현대백화점이 중국인, 일본인을 환영하는 안내문을 쇼윈도우에 내걸었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지난해 중국인과 일본인 매출 비중은 4:6 수준이었지만 올해는 중국인 관광객이 늘고 씀씀이도 커지면서 5:5로 중국인, 일본인 매출비중이 같아졌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30일부터 중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중국은행연합회카드(인롄카드)로 상품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했다.
<김은이 기자>
http://www.hksn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8436
'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G손해보험, 코리아오픈마라톤 성료 (0) | 2010.04.05 |
---|---|
IBK기업은행, 방울토마토 화분 증정 (0) | 2010.04.05 |
삼성전자, 코비 스프링 컬러 출시 (0) | 2010.04.05 |
대우조선해양, 대형 해상크레인 천안함 침몰현장 출발 (0) | 2010.04.05 |
어린이용 교육교재 ‘광주가 최고야’ (0) | 2010.04.05 |